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

[청주] 봄에 가볼만한 곳/청남대/청주 수암골


네이버캐스트에서 퍼옴

청주 봄에 가볼만한 곳


수암골

따시한 봄도 오고해서 주말에 어디 가볼까 하고

청주에서 가볼만한 곳을 함 찾아봤다


역시 그 유명하다던 수암골.!

가장 많은 추천이 있어서 함 다시 가봐야겠다

그동안 한번 가봤는데 그때는 먼지도 모르고 봐서 제대로 구경을 못해서 아쉬웠는데 다시 가보자!! ㅋㅋㅋㅋㅋㅋ



수암골은 제빵와 김탁구 등 드라마 촬영을 많이 했었단다

그리고 골목골목마다 벽화가 그려져 있다

어느 지역이든 벽화마을은 하나씩 꼭 있는거 같다


                                                                                출처 동양일보

청주 시내가 보이는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근데 이렇게 이뻤나... ㅋㅋㅋ



청남대


청남대는 청주 외곽쪽에 있어서

청주시내에서는 좀 거리가 있긴 하지만

봄에 가기에는 완전 강추다


대통령 별장이라고 해서 예전에 대통령 별장으로 썼지만

노무현 전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일반인들에게 개방하게 되었다

지금은 별장으로 사용되지는 않는거 같다




대통령 역사관도 있다

이거 볼만하다

역대 대통령에 대한 기록들을 자세히 볼수 있고

사용했던 물건들도 볼 수 있다


chnam.cb21.net


청남대 가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해서 데이트하기도 좋다

날씨 좋은 봄날에 한번쯤 가보길 추천한다 ㅎㅎ

우리도 또 가보기로 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