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브스토리

나의 외로움 정도는 어느정도일까



나는 외로움을 타고 있는걸까? 어느 정도 일까?



한번쯤 이런 생각은 누구나 해봤을거 같다.

특이나 요즘같은 봄날에는 더더욱이

날씨도 좋아지면서 주위에서는 애인과 여행계획두 있고

친구들은 결혼소식도 들려 오고

나는 머하고 있나... 이런 생각이나 들고...


그런 분들은 자신의 외로움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거 같네요

그리고 외로움 극복을 함 해봅시다 ㅎㅎ



테스트는 매우 간단해요 그냥 자기가 그렇다고 생각되면 체크해서

체크한 수로 외로움 수치를 알아보는 겁니다.


1. 말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나만 떠들고 있다

2. 새벽녙에 자꾸 눈이 떠진다

3. 나 혼자서만 많은 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4. 휴대전화에 메시지 온게 있는지 자꾸 확인한다.

5.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가 힘들다.


6. 나도 모르게 내 몸을 자꾸 쓰다듬거나 토닥인다.

7. 전보다 성에 대한 관심이 줄었다.

8. 웃음 끝이 짧아졌다.

9. 맛보다는 배고프지 않기 위해 밥을 먹는다.

10. 항상 나 혼자라는 생각이 든다.





체크 결과에 따라서 상중하로 나뉜다고 해서 외로움 상중하테스트라고 한다고 하네요 ㅎㅎ

여기서 결과는,

4개 이하 체크를 하셨다면 수치는 하

5개~6개 를 체크를 하셨다면 중

7개~10개 를 체크하셨다면 상




2개 이하는 개인생황을 잘하고 전혀 외롭지 않는 심리를 말하고

외로움 자체를 잘 못느낀다고 합니다.


하지만 7개이상은 심각한 수준의 만성 외로움을 느끼고 있으며

자신을 자책하고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존감이 떨어진다면 모든 일에 의욕도 없어지고 자신을 자꾸 학대할 수있으니,

꼭 극복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자신의 외로움 수치를 알아봤으면

자신만의 방식으로 적극적으로 하나씩 바꿔가면서 이 좋은 봄날을 즐겨보도록 노력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