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

제주도 - 최남단 마라도 사진 투척

제주 마라도


제주 마라도 사진 투척!!

마라도 사진이 은근 많아서 한꺼번 확! 투척한다 ㅎㅎㅎ

사진을 이렇게 많이 찍은지 몰랐네


다시 가고싶은 마라도

다음엔 가파도를 가야겠네


마라도 도착할때쯤 마라도의 바닷물 색! 참 파랗다



선착장부터가 예술이다

사람이 어찌나 많던지 정말 날씨좋고 바닷물 좋고 풍경 너무 좋고

봄날의 시작 4월에 가는게 딱이다

더 늦게 가면 너무 더울듯



이제 마라도의 풍경 감상하자

선착장에 내려 계단를 오르자마자 한컷 남겨야지



저 멀리 제주도가 보인다

바로 옆에 있는거 같지만 배로 30분정도 거리에 있다

약간의 안개가 껴있는게 오히려 더 신비해 보이기까지 하다



마라도는 정말 작은 섬이다

우도처럼 오토바이를 타거나 자전거를 탈 필요없이 그냥 천천히 걸으면

1시간이면 마라도의 전부를 볼 수 있다



이건 모지? 정잔가?



선착장 계단을 오르면 바로 짜장면집들이 즐비해있다

여기가 시작 점인데 약 100m 정도까지 계속 있다 ㅎ

알아서 골라서 먹어보자



초등학교라고 하는데 지금은 학생은 없다는거 같다



마라도 짜장면집들이 있는 골목을 지나면 바로 이런 뷰를 볼수있다

마라도는 그냥 드넓은 벌판같다



우뚝 서 있는 건물이나 쌩쌩 자동차도 없어서 소음도 없다

소음이라고 한다면 바닷소리?

소음이 아니라 우릴 반기는 소리처럼 들린다


너무 좋다



걷다가 뒤 돌아서 초등학교를 다시 한번 찍어봤다



엥 또 식당들이 있었군



마라도 작은 섬이라고 무시하지 마라

민박도 있고 햄버거 집도 있다


마라버거를 한번 먹어보고 싶었지만 이미 너무 먹었기에 ㅎㅎ



여기 철가방을 든 해녀 짜장면 집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내가 보기엔 마라도 어디든 다 유명하고 맛있는거 같다

어디든 좋으니 일단 가보자



낚시하는 분들도 많이 보인다

여기서 낚시 정말 지상낙원일거 같다

나도 한번 던져보고 싶다



작은 사찰도 있네



그 옆으로 작은 교회도 있고

여긴 다 미니미니다 ㅎㅎㅎ


교회 앞으로 마라버거집이 보이네~



이제 반바퀴를 벌써 다 돌았네 ㅎㅎ

정말 작은 섬



마라도는 태양열로 전기를 사용하나보네

하긴 전기 끌어오는게 힘들듯



이리 쭉~ 나가면 벌써 마라도 선착장이 나온다 ㅎㅎ


벌써 마라도 한바퀴를 다 돌다니

정말 작은 섬이지만 매력이 넘치는 섬이다

우도나 가파도도 좋지만 우리나라 최남단 섬 마라도를 꼭 한번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