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정보 ;

코타키나발루 해외여행 우버택시 이용하기 꿀팁


우버택시 이용하기

-코타키나발루에서 이용하기-



이번에 코타키나발루를 가서 처음 이용하게 된 우버택시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ㅎㅎ

원래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이용해보고 완전 푹~ 빠졌다능!



우선 위 우버택시 앱을 받아주시구요.
아마도 앱을 검색하시면 겁나 많은 우버택시 앱이 뜰꺼예요.
다 똑같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위 모양 우버택시를 깔아서 잘 사용했습니다.



우버 택시를 이용하면 좋은 점은,


1. 위치를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어요.

말도 잘 안통하는데 편하죠~


2. 피곤하게 흥정을 할 필요가 없다

해외에서 택시를 타게 되면 일단 흥정을 하게 되죠.


3. 사기를 당할 일이 없다.

이게 어떻게 보면 가장 좋은거 같더군요. ㅎㅎ


4. 따로 돈을 주고 잔돈을 받을 필요 없이 카드 등록 시엔 자동 결제 된다.

저는 이게 가장 좋더군요 ㅋㅋ


이런 이유 등으로 우버택시가 무진장 편리하다는걸 느껴서

다른 여행자 분들께서 도움이 될까하고 간만에 블로그를 적어보내요.. ㅎㅎㅎㅎ


위에 "우버" 택시 앱을 까셨나요.


그럼 기본적인 가입을 해주시구요~


가입을 하실 때 전화 번호 등록 란이 있습니다.


그 란은 현지 전화번호를 적어야합니다.


코타키나발루 hotlink 에서 유심칩을 구입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보통 거기서 구입을 하죠~ ㅋㅋ


유심칩을 끼고 카드같은거 주면 위쪽에 번호가 있습니다. 그게 현지 전화번호입니다.

그 번호를 입력을 해야 가입을 완료가 되고,

현지에서 택시를 부를 때 간혹 위치 확인을 하기 위해 전화를 주시는 택시기사님들이 있습니다.


그럼 당황하지 마시고


호텔이면 호텔 이름만 정확히 말씀해 주시면 로비 앞으로 정확히 오십니다 ㅋㅋ


"퍼시픽수테라" 라고 저는 외쳤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visa 등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야 내릴때 자동 결제가 됩니다


해보시면 진짜 편합니다. ㅋ



갈 곳을 찍고 택시를 부르면 위 처럼 기사님 사진도 뜨고 예상 택시비도 뜹니다.

실제로 그냥 택시를 잡아 타는 거와 금액이 약 2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택시를 부르시면 차량 번호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해당 번호 택시가 오면 그냥 "아빠 까바루" 라고

인사하고 타심되요 ㅎㅎㅎㅎ


그냥 잡아서 타시게 되면 택시 기사님들이 좀 무리하다 싶을정도로 택시비를 뻥튀기 하니 조심하세요.

왠만하면 우버택시 이용하시구요 ㅎㅎ


참고로 저는 첫날에 위 거리에 반도 안되는 거리를 이동하는데

기사님이 20링깃을 달라고 하더군요... 그때 우버택시를 바로 깔아서 이용했답니다 ㅋㅋ


간혹 위에 처럼 기사님이 오시다가 취소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건 아마도 중간에 다른 승객이 잡아 타서 그런듯합니다.

그런걸 방지하기 위해 미리 잘 보이는 길가로 나가서 기다리심이 뜨거운 햇빛도 빨리 피할 수 있고 좋습니다.


추천코드

7y5kle


위 추천코드 입력 후 가입하시고 이용하시면 무료 이용권 받으실 수 있어요.


꼭 추천코드 넣고 무료 이용하세요~